재테크로 성공하기/부자학개론

대기업 퇴직자를 中企 해결사로

재테크 거듭나기 2010. 7. 18. 19:34

대기업 퇴직자를 中企 해결사로

산단공 충청본부, 수석코디 위촉 순회상담 등 밀착형 지원

 

[대전=중도일보] 한국산업단지공단 충청권본부(본부장 최종태)는 대기업 퇴직 전문가를 충청권본부 수석 코디네이터로 위촉해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코디네이터들이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쌓은 풍부한 현장경험과 노하우를 중소기업의 기술 및 경영활동에 전파하고 기업애로사항 해결에 적극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에 위촉된 수석코디네이터는 마케팅분야 정안성 위원(광주은행 등 23년 근무), 생산기술분야 김근원 위원(삼성정밀(주) 및 한라공조(주) 24년 근무)과 재무회계분야 김범수 위원(푸르덴셜파이낸셜 등 23년 근무) 등 3명이다. 이들은 월 2회 이상 충청권 주요 산업단지를 방문해 사전예약한 입주기업과 상담을 갖고 중소기업의 기술 및 경영상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게 된다.

 

최종태 충청권본부장은 “충청권 산업단지의 경우는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취약한 농공단지 중소기업이 많이 입주하고 있다”며 “생산 기술분야 전문가의 자문이 절실한 실정으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신재생전지 등 중소규모 첨단기업들의 마케팅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만큼 코디네이터그룹의 활약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수석코디네이터 기업 애로상담은 산단공 충청권본부 각 지사에 문의하면 되며 상담비용은 무료다. 예약문의 천안·아산(070-8895-7614), 청주·오창·충주(043~7644~7648)/천안=윤원중 기자 ywjg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