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접근성을 대폭 향상시킨 입체적 도로망 구축 |
|
- 동서고속국도 건설(당진-아산-천안) ; 44.1km (2015년)
- 남북고속화도로(국도 43호)건설 (아산-평택) ; 42.4km (2012년)
- 국도21호(아산-천안) 확·포장 : 9km (2013년)
- 국가지원 지방도 70호(아산-당진) 개설 ; 15.8km (2012년)
>>대각선고속화도로
- 국도대체우회도로(순환Ring Road)개설 ; 30.4km (2014년)
>> 현충교 개설을 통한 탕정산업단지와 온양권 연결
- 국도34호(둔포-성환) 확·포장 : 8.9km (2010년)
- 국도39호(풍기-유구) 확·포장 : 24km (2015년)
- 국도45호(아산-음봉) 확·포장 : 7.6km (2007년)
- 지방도624호(염치-음봉) 확·포장 : 3.4km (2009년)
- 지방도628호(인주-영인) 확·포장 : 2.0km (2008년)
- 지방도628호(탕정산업단지진입도로) 확·포장 ; 7.8km (2010년)
- 군도 7호선(역촌-강당) 확·포장 : 2.7km (2008년)
|
 |
산업물류와 여객의 효율화를 위한 철도망 확충 |
|
- 온양-천안간 장항선 복선화 사업 ; 16.5km(2008)
- 수도권 전철 온양온천-신창역까지 연장 개통(2008)
▶아산신도시 구간내 '탕정역', '풍기역' 신설 추진
- 서해안 복선전철(안산 원시~인주~홍성 화영)건설 : 90.18km(2017년)
|
 |
친 인간적, 친환경적 교통방 확충 |
|
- 녹색 교통수단 자전거 이용 활성화
▶ '아산시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활성화, 자전거 도로 확대
- 전기, 통신 등의 지중화 및 가로 간판 정비를 통한 인도 되찾기 운동
|
※ |
아산시 주요도로망 계획도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