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로 성공하기/천안·아산 새소식

‘천안시정 2014년에도 쉼표가 없다!!!!’

재테크 거듭나기 2014. 1. 15. 11:30

‘천안시정 2014년에도 쉼표가 없다!!!!’
10일 2014년 주요업무실천계획 보고회
 
이훈재

천안시의 올해시정이 지난해보다 역동성을 띠고 추진될 전망이다.


천안시는 10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본청을 비롯한 구청, 사업소, 읍면동 등 5급 이상 간부 108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4년 주요업무 실천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     © 편집부

이날 보고회는 민선5기 마지막 해이자 민선6기가 시작되는 올해 단절없는 시정의 연속성 유지를 위해 부서별로 추진해 나갈 중점과제 238건과 약속과제 78건, 일반과제 189건 등 총 505건의 주요업무를 보고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지난해 시승격 50주년 기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미래 50년을 위한 큰 발걸음을 내딛는 첫해를 맞이하여 천안시는 ‘시민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 천안' 실현과 함께 미래 신성장동력 창출과 정겨운 문화사업 등을 통한 행복한 천안을 실현해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한 7대 중점과제로 △튼튼한 천안경제 기반구축△맞춤형 복지시스템 구축△정겨운 문화도시 기반구축△농업생산성 향상·경쟁력 제고△균형발전을 고려한 도시인프라 확충△환경을 고려한 세련된 도시이미지 구현△행정역량과 도시경쟁력 강화를 선정하고 행정의 연속성과 신뢰성 확보 및 민선 3·4·5기 동안 이뤄 놓은 괄목성장을 토대로 도시경쟁력 확보에 역점을 두기로 했다.


분야별로는 천안경제기반 확충을 위해 △적극적인 투자유치로 제5산업단지 분양 마무리△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천안기능지구 사업 적극 추진△중소유통물류센터 건립△인적자원개발센터를 활용 연간 1천명의 맞춤형 기능인 양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기업지원을 강화하고,


도시기반 확충을 위해 △종합운동장사거리 지하차도 입체화△남부대로 지하차도 설치△대학문화거리 조성 및 문화광장 조성△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적용△동서연결도로 개설공사 등이 차질없이 추진된다.


또한, △중부권 안전체험관 건립 등을 연내에 마무리하고△삼거리복지타운과 위례종합복지관 건립 착수△동남구보건소 건립 등 시민안전 및 복지분야에도 소홀함이 없이 추진한다.


인재양성과 교육발전을 위해 △8번째 도서관이 될 청수도서관 건립을 시작하고△천안사랑장학기금 지속 조성△초·중학생 전면 무상급식도 실시한다.


△제2차 친환경농업육성 5개년 계획 실천△로컬푸드 직매장 확충△농기계종합유통센터 건립△농산물도매시장 시설 확장 및 현대화 사업 착공△학교급식농산물지원센터 건립 추진을 통한 농식품 관련 인프라를 확충하고,



△동남구청 주변정비△명동거리 활성화 사업 착공을 통하여 원도심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된다.


이와 함께 △홍대용과학관 준공△2017 FIFA U-20 월드컵 천안유치△천안시문화예술발전기본계획 수립△온조왕 사당 건립△천안 국민여가캠핑장 조성 등을 추진하여 스포츠와 정겨운 문화를 통한 삶의 질 제고에도 행정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성무용 시장은 천안시가 시민 삶의 질 세계 100대 도시에 진입하는 원년이며 민선5기 유종의 미를 거두고 우리 시정이 민선 6기로 단절없이 나아가도록 모든 사업들의 차질없는 추진을 주문하고 “2014대한민국국제농기계자재박람회와 천안흥타령춤축제2014 등 천안을 대표하는 주요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각별히 준비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병호 기획예산과장은 “올해는 민선5기의 안정적 마무리와 원활한 민선6기 시작을 위해 선택과 집중으로 건전한 재정운영과 이번 실천계획을 바탕으로 시의 지속성장과 시민이 신뢰하는 시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4/01/10 [09:30]  최종편집: ⓒ 천안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