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로 성공하기/천안·아산 새소식

천안시, ‘남부스포츠센터’ 건립 추진…체육인프라 확충

재테크 거듭나기 2024. 11. 18. 09:33

 

천안시, ‘남부스포츠센터’ 건립 추진…체육인프라 확충

2029년 상반기 준공 목표…2027년 착공

차지현 기자

wusdldkdl@naver.com

입력 2024.11.15 14:11

 

천안시 남부스포츠센터 부지 조감도.

[충남일보 차지현 기자] 충남 천안시가 체육인프라 확충을 위해 남부스포츠센터 건립 추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천안시는 1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남부스포츠센터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 및 타당성 조사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중간보고회는 박상돈 천안시장, 김석필 부시장, 김영한·박종갑 시의원, 한남교 천안시 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중간보고회는 체육인프라 현황과 설문 분석, 사례 등을 토대로 도출된 건립 타당성, 기본계획(안)에 대한 질의응답과 의견 수렴이 이뤄졌다.

 

 

시는 이번 보고회에서 논의된 의견을 바탕으로 수정·보완을 진행하고, 추후 최종보고회를 거쳐 기본계획을 확정한 후 행정안전부에 지방재정 투자심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남부스포츠센터는 신방동 하수처리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통해 생성된 유휴부지에 문화·체육시설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신방동 하수처리장 부지 1만3560㎡에 연면적 5800㎡ 규모의 수영장, 영유아풀, 다목적체육관, 헬스장, 조깅트랙 등을 조성한다.

 

시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생활체육시설 확충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되면서 남부스포츠센터 건립 기금 30억 원을 확보했다.

 

 

시는 2029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내년까지 기본계획수립 및 타당성조사용역을 완료하고 지방재정 투사심사, 건축기획 용역 등을 거쳐 2027년에 착공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남부스포츠센터 건립을 통해 공공체육시설 인프라를 확충하고, 시민들의 건강 증진을 물론, 소통과 교류가 가능한 문화·스포츠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남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