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로 성공하기/천안·아산 새소식

천안시,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민간개발 사업시행자 변경 승인

재테크 거듭나기 2020. 6. 1. 16:02

천안시,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민간개발 사업시행자 변경 승인

한광수 기자

| 입력 : 2020/06/01 [13:06]

 

 

 

▲ 천안시,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민간개발 사업시행자 지정(변경) 승인 © 뉴스파고

 

[뉴스파고=한광수 기자] 천안시는 1일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민간개발사업시행자 지정(변경) 승인을 고시했다.

 

지난 2월 동부바이오 일반산업단지 민간개발 사업시행자 공모를 실시한 천안시는 지난 3월 예비사업자를 선정했으며, 사업시행자 변경승인을 위한 관계기관 및 관계부서 협의를 마무리한 바 있다.

이번에 사업시행자로 변경승인된 업체는 주식회사 원건설과 주식회사 산업단지개발공사가 구성한 컨소시엄을 구성한 충청지역 업체다.

 

이 컨소시엄은 민간사업자가 특정사업의 사업성과 장래의 현금흐름을 보고 자금을 지원하는 금융자금인 프로젝트 파이낸싱(Project Financing·PF) 실행을 위해 담보금 최소 50억 원이상을 천안시 지정계좌에 입금하고, 타용도 사용금지를 위한 질권설정 조건을 제시했다.

 

시는 컨소시엄이 사업신청자격을 충족함에 따라 지난 3월 예비사업자로 선정했으며, 사업시행자 변경승인을 위한 관계기관 부서 협의를 마무리했다.

 

박상돈 시장은 “이번 사업시행자 지정(변경) 승인으로 7월중 보상협의회를 구성해 보상절차를 진행하는 등 사업 추진에 속도를 내겠다”며, “산업단지 진입도로가 7월 중 개통을 앞두고 있어 산업단지분양도 조기에 완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안동부바이오 일반산단 개발사업은 동남구 동면 송연리 산 44-1번지 일원 33만4108㎡ 면적에 총 사업비 946억원(국비 포함)을 투입해 오는 2023년까지 부지조성, 진입도로, 폐수처리, 용수공급 등을 완료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파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