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경전철 진도 얼마나 나갔나 | ||||
민자사업 가능 여부 타진 중…‘비용·수요’ 극복 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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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안시가 경전철 사업을 민간제안 방식으로 진행하기 위한 용역과 도시철도기본계획 승인 작업을 병행해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당시 KDI는 종합결론 자료에서 당초 (주)고려개발이 제시한 사업계획은 적격성을 확보하더라도 정부 재정지원 기준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건설보조금을 전제하게 되는 비현실적 가정과 통행수요가 낮게 추정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민간제안 방식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현 추정수요에서 120%를 올리고, 공사비용 도 현 수준의 70%까지 낮춰야 한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한편 천안시는 2006년 9월 천안아산역-불당동-시청-백석동(천안산업단지)-비즈니스파크-두정역-단국대-터미널 노선(연장 11.5㎞)에 5,436억원(민자 2,827억원 포함)을 들여 2013년 경전철을 건설하겠다는 내용의 민간 사업제안서를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바 있다.
출처 : 디트뉴스2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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